2024-05-08 18:13 (수)
전남 고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려식물 나눔 행사
상태바
전남 고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려식물 나눔 행사
  • 강종모
  • 승인 2024.04.26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이성민, 민간 위원장 신방수, 이하 ‘지사협’)는 지난 25일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아 홀로 사는 노인 20가구를 방문해 대형화분 전달과 함께 계절 꽃을 식재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 사업은 갈수록 증가하는 독거노인 우울증, 고독사, 집콕족 등의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지사협 위원들의 의견을 모아 추진된 사업으로 대형화분과 반려식물을 전달해 노인들이 반려식물을 가꾸며 정서적 안정을 찾고 아름다운 일상을 만들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은 고흥읍민이 십시일반 모금한 좀도리 모금액으로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함께 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

이날 행사는 협의체 위원 13명과 고흥읍사무소 직원들이 함께했다.

이들은 각 가정을 방문해 대형화분에 계절 꽃을 식재하고 꽃 가꾸는 방법을 전달했으며 애로사항 청취로 노인의 말벗이 되어 드렸다.

이성민 협의체 공공위원장, 고흥읍장은 “홀로 사는 노인들은 가정의 달 더욱 외로움이 크다”며 “작은 후원이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홀로 사는 노인들의 외로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흥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날 한부모 가정 사랑의 선물 꾸러미 전달’ 및 ‘어버이날 노인 카네이션 달아 드리기 및 선물 전달’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민·관이 협력해 지역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