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인천시, 인공지능 일상화 'With AI' 사업 추진
상태바
인천시, 인공지능 일상화 'With AI' 사업 추진
  • 김상섭
  • 승인 2024.05.0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기업 모집, 4개 분야 18개 선도기업 선정·지원
인천시청 본관 입구 현판 이미지.(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시청 본관 입구 현판 이미지.(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인공지능 일상화를 위한 'With AI'(With Amazing Incheon) 사업을 추진한다.

1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지역산업의 디지털 전환 및 도약을 위해 ‘인공지능기업 육성사업(With AI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공모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초거대 인공지능(AI) 등장으로 누구나 쉽게 인공지능을 활용하는 인공지능 일상화가 본격화되고, 산업현장에서도 인공지능 기술활용으로 생산성·효율성이 빠르게 향상되고 있다. 

따라서 인천시는 산업과 일상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해 시민이 행복하고 기업이 성장하는 ‘With AI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공개 모집 분야는 ▲비즈니스모델 연구회 운영지원 ▲기술개발지원 ▲실증지원 ▲인증지원 등 총 4개 분야로, 선정 사업에는 약 5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비즈니스모델 연구회 운영지원 사업은 새로운 서비스 도출을 위해 비즈니스모델 개발 및 연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산·학·연 인공지능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5개 연구회를 선정한다.

또, 혁신적 인공지능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기업을 발굴해 제품의 조속한 상용화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기업단독 또는 컨소시엄 형태로 신청할 수 있으며 5개 기업을 선정한다.

인공지능 실증지원 사업은 인공지능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실증을 통해 사업화를 앞당기고 기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제품 및 서비스 보유기업과 실증환경을 제공할 기업·기관이 공동으로 참여해야 하며 5개 기업을 선정한다.

인공지능 인증지원 사업은 인공지능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전문 인증기관의 시험·인증을 통해 품질 경쟁력 제고 및 신뢰성 확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3개 기업을 선정한다.

한편, 사업별 공모 기간과 신청 절차 등에 관한 상세한 내용은 인천테크노파크 홈페이지와 비즈OK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경용 시 데이터산업과장은 “최근 인공지능은 전 산업에 적용되며 인공지능 일상화 시대가 열리고 있다”면서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혁신적인 인공지능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을 발굴해 우수한 제품이 신속하게 출시되도록 지원하겠다. 시민들이 인공지능 혜택을 체감하며 편리한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혁신 사례들을 늘려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