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9 14:19 (일)
2024 거창韓 전국 가요제, 거창창포원에서 개최
상태바
2024 거창韓 전국 가요제, 거창창포원에서 개최
  • 김상우
  • 승인 2024.05.0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가정의 달, 100만 송이 창포꽃 속 펼쳐지는 대중음악 축제의 밤

[거창=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거창군(군수 구인모)은 2024 거창韓 전국가요제가 오는 15일 오후 6시부터 거창창포원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고 전했다.

2024 거창韓 전국 가요제는 대중음악 신인가수 발굴과 함께 다양한 계층에 선호도가 높은 가요축제를 통해 외부 관광객 유입 증대와 대내외 거창군 관광 홍보를 위해 개최된다.

가요제는 지난해 실내무대에서 개최된 것과 달리 거창창포원 잔디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되어, 5월 야외 나들이를 온 가족 관람객이 경남도 1호 지방정원 거창창포원의 아름다운 경관과 더불어 창포원 내 다양한 문화행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사진=거창군 제공)
(사진=거창군 제공)

이번 가요제에는 신청자 127명 중 예선을 거쳐 선정된 15명의 본선 진출자들의 열띤 경연과 ‘나는 트로트가수다’와 ‘미스터트롯2’ 출연가수 박서진과 군 지역 가수 손영희, 나현재 등 초청가수의 축하무대 그리고 밤하늘을 수놓을 드론쇼와 불꽃쇼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거창韓 가요제 선발전은 음악저작권협회에 등록된 기성가수를 제외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가 기회를 제공하여, 전국에서 신청한 127명이 지난 4월 13일 거창문화원 상살미홀에서 예선을 가졌다. 본선 진출자로 선정된 15명이 실력을 겨뤄 7개 분야 77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가요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중순부터 ‘아리미아 꽃 축제’ ‘거창군수배 유소년 드론 축구대회’ ‘거창산양삼축제’ 등 4개 행사와 함께 거창창포원에서 개최되어, 5월 거창창포원으로 나들이하는 가족 방문객을 더욱 다채로운 행사와 즐길거리로 맞이할 계획이다.

또 ‘치유와 힐링의 정원음악회’를 테마로 한 부대행사인 2024 거창프린지페스티벌 '人 in Spring'을 거창창포원 일대에서 오는 14일부터 19일까지 6일간 개최하여, 거창창포원을 찾는 방문객에게 음악, 무용, 퍼포먼스 등 다양한 버스킹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손영희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거창지회장은 “2024 거창韓 전국 가요제를 통해 거창군민들은 물론 전국에서 거창을 찾아온 본선 참가자 및 관객들과 함께 공감하고 소통하는 대중음악 축제의 장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韓 전국 가요제가 거창을 넘어 전국에서 참가하는 가요제로 발전한 것이 뜻 깊다”며 “가족나들이를 위해 거창창포원을 찾은 방문객들이 낮에는 아름다운 노란 꽃창포의 장관을, 밤에는 모두가 노래로 하나가 되는 순간을 맞이 하는 특별한 경험을 가족과 함께 나누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