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20 17:43 (월)
제8회 인천청소년정책참여한마당 열린다
상태바
제8회 인천청소년정책참여한마당 열린다
  • 김상섭
  • 승인 2024.05.09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1일 시청로비 및 애뜰광장, 체험부스 등 풍성
인천시청 본관 입구 현판 이미지.(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시청 본관 입구 현판 이미지.(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인천광역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주관으로 ‘제8회 인천시청소년정책참여한마당’을 이달 11일 시청 본관로비와 애뜰광장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인천지역 청소년시설·단체 등 30여개 기관이 참여한다.

인천청소년대상 및 청소년 유공자 시상, 유스(YOUTH)-학부모봉사단 연합발대식, 청소년정책포럼 등의 주요 행사가 치러진다.

이와 함께 ‘오렌지존, 블루존, 그린존’ 등 주제별 체험존(30개 기관 43개 부스)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청소년과 학부모 등 시민 약 30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체험존에서는 ▲영화 촬영 ▲그립톡 만들기 ▲인공지능(AI) 사진촬영 ▲풍선 다트 ▲체력 측정 및 경찰 체험 ▲심폐소생술 ▲방송스튜디오 뉴스 ▲천연비누 만들기 ▲공인노무사 알바 상담 등의 체험(상담)이 마련되며, 이밖에도 청소년 연합 동아리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가 펼쳐진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유정복 시장, 김종득 인천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신충식 인천시의회 교육위원장,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등 주요 인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 청소년 대상(5개 부문-대상, 효행, 선행, 면학, 예체능) 5명과 함께 모범 청소년(20명)과 청소년 지도자(5명)에 대한 인천시장 표창도 있을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소년정책포럼에서는 올해의 우수 청소년정책 과제를 제안 발표할 있을 예정이며, 청소년과 시민패널 150명이 참여한다.

아울러, 인천지역 중·고등학교 7개교의 학생과 학부모 200명이 참여하는 유스(YOUTH)-학부모봉사단에서는 ‘사랑의 나눔 플리마켓’을 운영하며, 수익금전액은 연탄은행에 기부된다.

시현정 시 여성가족국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청소년정책참여한마당을 통해 다양한 활동과 경험으로 청소년의 달을 맘껏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