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5:09 (화)
울산시,태화강 회귀연어 조사·홍보ㆍ관찰장 운영
상태바
울산시,태화강 회귀연어 조사·홍보ㆍ관찰장 운영
  • 정효섭
  • 승인 2014.10.14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15일 ~ 11월30일(47일간) … 포획망, 홍보ㆍ관찰장 설치

[울산=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울산시는 오는 15일부터 내달 30일까지 한국수산자원관리공단 양양연어사업소, 울산수산업협동조합과 함께  ‘2014 태화강 회귀연어 조사 및 홍보ㆍ관찰장 운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사는 하천연어의 경우 신삼호교 아래 포획망에서, 바다연어는 정치망을 이용하여 각각 실시된다.
 
하천연어는 성별, 체장, 체중, 연령산정을 위한 비늘채취 등 4개 항목을 조사 후 상류로 방류되며, 일부는 포획 후 인공수정을 위하여 경남 민물고기연구센터로 보내진다.
 
바다연어는 구·군별 정치망에 포획된 수량을 파악한 후 즉시 바다로 방류된다. 

시는 이에 따라 지난 13일부터 신삼호교 아래 연어 포획망 설치 등,  연어 회귀장 조성을 위한 본격작업에 들어간다. 

또한 태화강 구 삼호교 위에는 홍보ㆍ관찰장 설치하여 연어 회귀장을 찾는 시민들에게 생태체험 공간으로 제공한다. 

특히, 올해에는 이곳을 방문하는 어린이를 위하여 포토존과 연어 관찰 수조를 설치해 보다 가까운 곳에서 관찰할 수 있도록 장소를 제공하며, 시민들을 대상으로 오는 25일부터 내달 9일까지(16일 간) 하루 두 번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조사장에서 회귀연어 방류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회귀연어 보호를 위해 조사장 및 산란장 주변에 보호 현수막을 설치하고 연어회귀 산란장 주변의 환경정화 및 연어 포획금지 지도 등을 실시한다.” 면서 “연어가 무사히 회귀할 수 있도록 연어보호에 적극 동참해줄 것과 연어 홍보ㆍ관찰장을 방문하여 생태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줄 것”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