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7 17:57 (수)
제50회 인천시민의 날 기념행사 열려
상태바
제50회 인천시민의 날 기념행사 열려
  • 정효섭
  • 승인 2014.10.1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념식 위주로 알차고 검소하게 치러, 도호부대제 등 다양한 행사와 연계

[인천=동양뉴스통신] 정효섭기자 = 인천시는 15일 종합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유정복 시장을 비롯한 각계 각층의 주요 인사 및 시민 등 1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0회 인천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제36회 시민상 2개 부문 7개 분야 10명, 모범시민 23명, 자랑스러운 공무원상 5명 등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시민과 어려운 곳에서 묵묵히 맡은 바 소임을 다한 모범 시민에 대한 영예로운 상을 수여해 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켰다.

유정복 시장은 기념사에서 “예전에 비해 인천의 외형은 기억하지 못할 정도로 엄청난 변화와 가파른 상승이 있었지만, 시민들의 얼굴에서 여유 못지않은 근심도 읽을 수 있었다”며, “인천의 꿈 대한민국의 미래라는 비전을 갖고 오로지 시민본위의 시정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유 시장은 또  “  인천만이 가지고 있는 유·무형 가치들을 창조적으로 재생산하기 위한 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공직 내부의 혁신과 강력한 재정개혁을 단행하겠다"며 "항공, 자동차, 바이오 등 8대 전략산업을 집중 육성해 창조경제를 선도하고 과거 인천발전을 이끈 정신과 가치를 회복시켜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기념식에 앞서 개식공연으로 시립무용단의 ‘아라의 서(書)’ 공연이 펼쳐졌다. ‘아라의 서(書)’는 시립무용단의 창작무용으로 인천의 발전을 이끌고 나아가 현재의 대한민국을 만들어낸 생명력 넘치는 민초의 희생과 삶을 표현하며, 어려움 속에서도 이어져온 깊은 생명력을 제50회시민의 날을 기념해 시민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