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 마포구, ‘금연’ 결심만 하세요
상태바
서울 마포구, ‘금연’ 결심만 하세요
  • 김혁원
  • 승인 2015.07.0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 = 서울 마포구는 담뱃값 인상, 모든 음식점의 금연구역화 등으로 금연 분위기가 확산됨에 따라 금연 실천율율 높이기 위해 보건소 1층 대사증후군센터에서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전문상담사의 금연상담과 함께 일산화탄소 측정 등을 통해 니코틴 의존도 등 개인별 현재 상태를 파악하고 니코틴 금연패치, 금연껌 등 금연 보조제의 정확한 사용과 적합성 확인, 금단증상 대처 방법 등 1대 1 맞춤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지속적인 내방 및 전화상담으로 금연 의지를 확인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금연행동요법 등 금연기간에 따라 단계별로 관리해 성공률을 높여주며, 올해 1월 1일 이후 등록자 중 6개월 이상 금연 성공자에게는 4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매월 2, 4주 토요일 9시부터 13시까지 보건소에서 ‘토요 금연클리닉’을, 관내 기업체 및 서강동 보건분소에서 ‘찾아가는 이동 금연클리닉’을 각각 운영하는 등 주간에 보건소를 방문하기 힘든 직장인에게 금연 기회를 제공해 6월 기준 금연클리닉 등록자가 2800명에 이른다.

금연클리닉 참여를 희망하거나 자세한 사항 문의는 마포구보건소 금연클리닉(02-3153-9115~8)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흡연자의 특성을 고려한 1대 1 맞춤형 금연지원서비스를 통해 금연성공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