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중랑구, 망우본동 복합청사에 ‘공동육아방’ 오픈
상태바
중랑구, 망우본동 복합청사에 ‘공동육아방’ 오픈
  • 김재영
  • 승인 2015.07.09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 = 서울 중랑구는 새로 건립된 망우본동 복합청사에 ‘공동육아방’을 개설하고 10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구는 가정양육 부모들의 육아정보 제공 및 공동육아 환경 조성을 위해 현대식 놀이방과 전통 품앗이를 접목한 ‘망우 공동육아방’을 망우본동 청사 6층에 새로이 마련했다.

‘망우 공동육아방’은 연령에 맞는 다양한 테마놀이 체험공간, 장난감이 비치된 복합 실내놀이터, 도서공간으로 구성된 육아방과 수유실, 휴게실, 교육 프로그램실 등을 갖추고 있다.

이 곳에서 부모와 아이들은 자유롭게 놀이를 즐길 수도 있고, 해피플레이, 유리드믹스, 키즈쿡 요리쿡 등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연계해 운영되는 부모 자녀 관계증진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할 수도 있다.

또한, 육아방은 아이들에게는 또래 친구와 자연스럽게 어울릴 수 있는 공간, 보호자에게는 다른 엄마들과 소통하며 육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육아정보도 서로 공유하는 나눔 공간이 될 전망이다.      

이용 대상은 지역 내 만 5세 이하의 미취학 아동 및 부모로, 아이를 동반한 보호자는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시설을 이용하려면 중랑구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jccic.or.kr)를 통해 사전예약 신청하면 된다.

공동육아방 이용 및 프로그램 신청 등 관련 문의는 중랑구육아종합지원센터(02-495-0030~1)로 전화하면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