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찰~칵, 어르신 웃으세요! 곡성 귀농인의 아름다운 동행
상태바
찰~칵, 어르신 웃으세요! 곡성 귀농인의 아름다운 동행
  • 오춘택
  • 승인 2015.07.09 2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군 장수사진 촬영, 작은 음악회, 목공예 체험 등 주민 속으로

[전남=동양뉴스통신] 오춘택 기자 =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오는 14일부터 2일간 지역민 65세 이상 노인 희망자 139여 명을 대상으로 7개 읍면 회의실을 순회하며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갖는다고 9일 밝혔다.

대상자는 지난 10일간 읍면별로 희망자를 접수했으며, 접수 결과 주민들이 큰 호응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행사는 곡성군귀농귀촌협의회(회장 임재용) 주관으로 끼와 재주를 가진 귀농인의 재능을 지역주민에게 제공해 함께 어울려 사는 행복을 전달코자 마련됐다. 우선 곡성은 효의 고장 ‘심청골’인 만큼 노인 영정사진 제작보급에 앞장서기로 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향후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자리를 위해 올해 농한기 등 여유로운 시간에 곡성귀농밴드(7명)로 이뤄진 ‘작은 음악회’를 열어 지역민의 흥을 돋고 여러 가지 생활에 필요한 ‘목공예 체험’을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재능기부자 최홍문(오곡면, 54)씨는 “수원에서 사진인쇄업을 하다가 올해 6월 오곡 명산으로 귀농해 무언가 뜻 깊은 일을 하고 싶었는데 마침 재능을 펼칠 좋은 기회가 생겨 즐거운 마음으로 참가했다”고 말했다.

유근기 군수는 “민선6기 역점 시책으로 귀농·귀촌사업을 추진한 결과 올해 6월말 현재 231세대 371명이 전입해 각계 각층의 사람들이 곡성을 찾아 오신다”며 “이런 분들의 재능을 분석하고 데이터화해 지역민과 귀농인이 함께하는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갈등문제를 해결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만남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