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1:32 (화)
‘반가워요, 장벽없는 마을 상점’
상태바
‘반가워요, 장벽없는 마을 상점’
  • 김재영
  • 승인 2015.07.2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 장벽없는 마을만들기 사업 추진

[서울=동양뉴스통신] 김재영 기자 = 서울 은평구는 ‘장은사’(장애인이 살기좋은 은평을 만드는 사람들)와 함께 민선6기 공약사업인 ‘장벽없는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장벽없는 마을만들기 사업’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살기 좋은 은평을 만들기 위해 물리적 ㆍ 심리적 장벽제거를 통해 무장애(barrier free)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그동안 1차 시범구역 은평로(응암역~이마트앞 삼거리)를 중심으로 편의시설을 개선하고자 상가 등에 경사로 등을 설치했으며, 더 많은 사람들이 편안하게 드나 드는곳, 즐거운 이웃들을 만나고픈 마을공간을 조성하고자 1차 시범구역을 확대(응암역~은평구청사거리)하여 편의시설을 지원한다.

지원방법은 시설주나 시설주의 동의를 받은 임대인이 신청 가능하며 건물 특성ㆍ용도에 따라 적합 편의시설(경사로, 손잡이, 점자표지판, 점자블록 등) 위주로 지원한다.

편의시설을 지원 받은 상점에는 ‘장벽 없는 마을상점’ 현판을 제공해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에 대한 감사를 표시하며, 마을소식지를 상점 내에 비치해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홍보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부여 한다.

구 관계자는 “장애인이 불편 없이 활동 할 수 있는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을 조성하고자 장은사와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해 모든 주민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은평구를 만들어 가고자 노력한다고”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