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2:04 (화)
마포주민편익시설에 시니어카페 'Cafe Re-' 3호점 오픈
상태바
마포주민편익시설에 시니어카페 'Cafe Re-' 3호점 오픈
  • 김혁원
  • 승인 2015.07.2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동양뉴스통신] 김혁원 기자 = 서울 마포구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니어카페 'Cafe Re-'(카페 리) 3호점이 탄생했다.

'Cafe Re-'의 Re는 ‘다시’를 뜻하는 말로, 어르신들이 제2의 인생을 활기차게 영위할 수 있도록 마포구와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인 우리마포시니어클럽이 연계해 2012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이다.

마포구는 보건복지부로부터 3000만원의 예산 지원과 마포시설관리공단 등의 장소 협조를 받아 상암동 소재 마포주민편익시설 내에 시니어카페 'Cafe Re-' 3호점을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카페리 3호점이 입점한 마포주민편익시설은 상암동에 소재한 공공복지시설로 골프장, 헬스장, 독서실, 목욕탕 등이 운영되고 있어 주 고객은 이 시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카페 리’의 운영을 맡고 있는 우리마포시니어클럽은 마포구 거주 만 60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3호점에서 일할 바리스타 어르신 10명을 선발, 서비스 및 위생, 커피이론, 라테아트 등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 이달 초 현장실습, 시음회 등도 거쳤다.

이곳은 저렴한 가격으로 질 높은 커피를 맛볼 수 있고 커피 외에도 우리마포시니어클럽 소속 쿠키사업단의 우리밀쿠키와 우리왕만두 등 어르신들의 생산품을 다양하게 판매해 이용자들로 하여금 착한 소비 실천 기회를 제공한다.

어르신들은 목표매출 달성 시 정해진 시급 외에 인센티브도 받게 된다.

이곳은 월~금 오전 9시~저녁 8시까지 운영되며 아메리카노는 2000원, 카페라테는 2500원이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시니어카페 운영 같은 시장형 사업은 어르신들에게 비교적 높은 소득과 만족도를 주는 사업으로, 마포구 어르신 복지 향상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좋은 일자리”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욕구에 부응하는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