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제7회 대한민국 대학국악제, 백운아트홀서 펼쳐지는 국악의 밤
상태바
제7회 대한민국 대학국악제, 백운아트홀서 펼쳐지는 국악의 밤
  • 강종모
  • 승인 2015.10.0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동양뉴스통신]강종모 기자 = 포스코 광양제철소(소장 안동일) 백운아트홀에서 오는 8일, 제7회 대한민국 대학국악제를 개최한다.

대한민국 대학국악제는 전통음악의 대중화에 이바지하고 젊은 국악인재들의 성장을 있도록 돕기 위해 포스코 광양제철소와 사단법인 문화문이 주최하는 행사로, 지난 2008년 제1회 대회 개최 이래 수많은 국악인재를 배출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국악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는 8일 열리는 제7회 대한민국 대학국악제에서는 치열한 예선을 뚫고 본선에 진출한 10개 팀이 무대에 올라 경연을 펼친다.

특히 대상팀에게는 장학금 1000만원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이 주어져 우승을 둘러싼 경쟁과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외에도 금상 2팀에게 각 800만원, 은상 3팀에 각 500만원, 동상 4팀에도 각 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국악인 강은일/남상일이 진행하는 이번 대회에는 가수 김수철/김유나를 비롯 광양시립국악단, 은가비(제6회 대학국악제 우승팀), 광양출신 국악인 광양삼남매 이연화 등이 축하공연을 펼치며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인다.

한편 포스코 광양제철소는 지역의 문화 융성에 이바지하고 지역민에 다양한 문화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백운아트홀에서 공연, 영화, 전시 등을 매월 개최하고 있으며, 대학국악제 등 공익행사에도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며 한국의 대표 메세나기업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