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국가 균형발전 위해 전남~강원 ‘강호축’ 구축 건의
상태바
국가 균형발전 위해 전남~강원 ‘강호축’ 구축 건의
  • 박용하
  • 승인 2017.04.19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충북도․강원도, 19일 대선 후보들에게 공동 건의

[전남=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 전남도와 충북도, 강원도는 19일 대선 후보자들에게 국토 균형발전과 국토 대통합의 염원을 담아 전남~강원을 잇는 ‘강호축’ 구축이 대선공약에 반영되도록 공동 건의했다고 밝혔다.

강호축의 핵심지역인 3개 도는 이날 공동건의문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의 제2도약을 위해서는 국토의 모든 자원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국토를 균형 있게 개발해야 하고, 그 핵심과제가 그동안 상대적으로 낙후된 ‘강호축’ 개발임을 강조했다.

특히 지난 반세기 대한민국 경제 발전의 지대한 역할을 해 온 국가 대동맥인 경부축(서울-대전-대구-부산)과 더불어 이제는 ‘강호축’을 국가 발전의 신성장축으로 설정해 국가균형발전의 헌법적 가치를 수호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전남에서 강원을 잇는 고속교통망 구축으로 진정한 국토 균형발전 실현 및 스마트 헬스케어․관광(강원), 바이오의약․화장품(충북), 에너지신산업․드론(전남) 등의 강호축 전략산업 육성과 백두대간권, 영산강유역, 다도해 해상국립공원을 연계한 미래 선진국형 관광․힐링․휴양 벨트 조성을 세부 과제로 건의했다.

문금주 도 기획조정실장은 “전남과 강원을 잇는 ‘강호축’을 새로운 국가 성장축으로 육성해 동반 성장의 계기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