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전남도-시군, 상생협력체계 강화한다
상태바
전남도-시군, 상생협력체계 강화한다
  • 박용하
  • 승인 2017.04.1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 행정지원담당관 운영 활성화하기로

[전남=동양뉴스통신]박용하 기자 = 전남도가 지난 18일 도-시군 상생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본청 국장(11명)․과장(22명)을 출신 연고지 위주로 지정해 AI, 구제역, 폭설 등 현안이 발생할 때마다 해당 시군 현장행정을 지원하는 ‘시군 행정지원담당관’제 활성화를 위해 간담회을 개최 했다.

19일 도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는 도가 추진하는 정책에 대한 지역 주민의 도정 참여 요구 증대에 부응하고, 그동안 22개 시군 행정지원담당관이 현장행정 지원 시 느꼈던 애로와 개선 의견을 반영해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이뤄졌다.

도는 1970년대부터 반상회 실시 독려 등 시군의 행정 지원을 위해 행정지원담당관제를 운영해왔으며, 지방자치 실시 이후 AI․구제역 발생 대책, 수해․폭설 등 당면 현안 발생 시 시군의 현장행정 지원을 위해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국가안전대진단, 읍면동장 현장행정 평가, 지난해 말 전남 오리 사육농가에 발생한 AI 대책 추진 등 시군과 소통하며, 그 여느때보다 활발한 행정지원을 추진했다.

도는 이날 행정부지사 주재로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도출된 간담회 논의 결과를 토대로 시군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창구 등 시군 행정지원담당관의 역할을 정립했다.

김갑섭 도 행정부지사는 AI, 재난․재해 발생 등 시군의 현안이 있을 때마다 현장행정 지원을 위해 애써 온 행정지원담당관을 격려하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도정 파트너인 시군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의 연결고리 역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