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56 (금)
제주도 '2019 제주청년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제주도 '2019 제주청년의 날' 행사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10.2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제주도청 제공)
(포스터=제주도청 제공)

[제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제주도는 오는 26일 오전 11시 시청에서 ‘제주, 청년이다양’을 주제로 ‘2019 제주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도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제주청년센터, 제주청년원탁회의 및 청년단체 등 도내 청년들이 중심이 되 사무국을 구성하고 자문위원회의 의견을 수렴하여 직접 기획부터 행사 참여까지 이어가는 청년 주도의 행사이다.

2017년도에는 제주 청년포럼, 지난해에는 청년 박람회를 개최하였으며, 올해는 청년이 주도하는 문화를 확산하고 청년축제의 장에 어울리는 제주청년의 날로 이루어진다.

‘2019 제주청년의 날’ 행사는 청년의 활동(Activity), 청년의 이야기(Story), 청년의 움직임(Move·net), 청년의 휴식(Rest)이란 청년ASMR(청년의 다양한 목소리) 컨셉으로 운영된다.

청년의 활동(Activity)에서는 청년기지개, 청년 버스킹, 청년 라디오, 청년 모자이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청년이면 물어보살’은 제주청년들과 함께 풀어보는 다양한 청년들이 고민 및 청년의 정의에 대해 자율토크를 실시하고, 토크가 끝난 후 행사장에 모인 도민 및 청년들과 함께 청년의 날을 선포할 계획이다.

청년의 이야기(Story)에서는 4가지 주제로 패널을 초청해 청년의 날 미니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며, 청년을 말하다 코너에서는 청년팔이사회 저자(김선기) 및 전국 청년 활동가를 초청해 전국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듣는다.

청년의 움직임(Move·net)에서는 청년정책관련 홍보부스 운영 및 네트워킹 파티가 진행되는데, 특히, 사우스카니발 무대공연과 함께 신나는 네트워킹 파티가 진행될 예정이다.

청년의 휴식(Rest)은 심리상담 및 진로상담을 위한 청년 보건소, 복불복 물물교환, 체험부스인 청년부스도 운영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청년의 날’ 공식 온라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