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56 (목)
경북도의회 "일일 도의원이 되어 책에서 배운 내용 직접 체험해봐요"
상태바
경북도의회 "일일 도의원이 되어 책에서 배운 내용 직접 체험해봐요"
  • 윤진오
  • 승인 2019.10.27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의회교실 포항장흥 학생들과 박용선의원(사진=경북도의회 제공)
청소년의회교실 포항장흥 학생들과 박용선 의원(사진=경북도의회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경북도의회(의장 장경식)는 지난 25일 오전 10시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포항 장흥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제38회 도의회 청소년 의회교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의회교실은 포항 장흥초등학교(교장 전병희) 6학년 학생 78명과 지도교사 4명이 참여했으며, 포항출신 박용선 의회운영위원장이 참석하여 학생들을 맞이하고 격려했다.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한 학생들은 정견발표와 감표 등을 직접 해 의장을 선출하고, 찬반 토론, 전자투표를 통한 조례안과 건의안을 처리하는 등 실제 경북도의원으로서의 본회의 의정 활동을 직접 체험했다.

청소년 의회교실은 미래의 유권자인 학생들이 일일 도의원이 돼 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의사일정을 운영하여 도의원의 의정활동과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장흥초등학교 학생들은 “우리 지역에 도의원이 누구인지, 도의원들이 무슨일을 하는지 알게 된 소중한 체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에 참여한 의회운영위원회 박용선 위원장은 “학생들이 책에서 보던 민주주의 대해서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민주주의와 지방의회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로, 도의회를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오늘 경험과 체험이 장래에 더 큰 꿈을 꿀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