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제주도, 공공와이파이 도민 만족도 90%
상태바
제주도, 공공와이파이 도민 만족도 90%
  • 강채은
  • 승인 2019.12.04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와이파이 사용 장소(그래프=제주도청 제공)
공공와이파이 사용 장소(그래프=제주도청 제공)

[제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제주도는 지난달 20일까지 실시한 제주공공와이파이(Jeju Free WiFi)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보통 이상 긍정답변이 90%를 상회해 도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도 홈페이지와 공공와이파이 홈페이지를 통해 10~7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여하여 총 760명이 설문에 응했다.

설문결과, 이용장소가 버스 53%, 버스정류소 39%, 공공기관 37%, 공항·터미널·대합실 33%로 상반기에 비해 버스, 버스정류소, 공항 등에서의 이용자가 증가했고, 연령대에서는 40대가 34%, 50대가 27%로 주 연령층이 40~50대로 조사됐다.

특히, 공공와이파이가 이용자들의 통신비 절감에 도움이 되는지를 묻는 설문에 87%가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으며, 와이파이 확대 설치 및 홍보, 와이파이 설치위치 가능한 사이트 개설, 성능·품질향상 개선 요청, 버스·버스정류소 속도 느림·끊김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이 제안됐다.

이에 도는 홍보용 팜플릿과 배너판을 제작해 공항, 관광안내소, 관광지, 연안여객·국제터미널 등에 비치하고, 내년 1월 서비스 예정인 공공와이파이홈페이지(https://wifi.jeju.go.kr)를 통해 와이파이 설치정보 외에 한 번에 버스정보와 관광·지역정보 검색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원, 올레길 등 올해 설치한 공공와이파이에 대해 집중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노희섭 도 미래전략국장은  “이번 설문조사에서 나타난 다양한 도민 의견을 향후 공공와이파이 사업 추진에 적극 반영하고, 공공와이파이 이용자들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