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원주DB, 아시아 쿼터로 나카무라 타이치 영입...외국인선수 저스틴녹스도 선발
상태바
원주DB, 아시아 쿼터로 나카무라 타이치 영입...외국인선수 저스틴녹스도 선발
  • 송성욱
  • 승인 2020.06.1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원주 DB프로미가 아시아쿼터 선수로 나카무라 타이치와 계약을 체결하며 KBL최초로 일본인선수를 영입했다.

나카무라 타이치(사진=원주DB 제공)
나카무라 타이치(사진=원주DB 제공)

원주DB는 나카무라 타이치 선수와 계약기간 1년, 보수 5000만원에 계약을 체결하고 입국을 위한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나카무라 타이치 선수는 1997년생으로 후쿠오카 오호리고와 호세이대를 졸업했으며, 일본대표팀에 선발돼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바 있다.

지난 시즌에는 쿄토 한나리즈의 선수로 41경기에 출전해 6.3득점(3점-39.4%), 2.1리바운드, 2.7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주전으로 활약했다.

원주DB는 가드포지션으로는 장신(190㎝)에 스피드를 갖추고 있는 타이치 선수가 수비에서 팀에 활력소 같은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계약 후 나카무라 타이치는 "우선 아시아쿼터제를 통해 한국프로농구에 진출하는 첫 번째 아시아선수가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 저의 꿈이었던 이상범 감독님 밑에서 농구를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다"라고 소감을 전한 후,

"저의 가능성을 넓혀주는 스승님이라서 앞으로도 많은 가르침을 받으며 성장하겠다. 열심히 노력해서 빠른 시간 안에 한국 농구 팬 여러분들이 저의 이름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하겠다. 또한 아시아쿼터제를 통한 첫 도전인 만큼 한일농구 교류에 긍정적인 역할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원주DB는 지난 시즌 뛰어난 수비력을 선보이며 팀의 골밑을 책임졌던 오누아쿠의 파트너로 센터 포지션임에도 미들 슛 능력과 공격력을 갖추고 있어 파워포워드 역할도 할 수 있는 저스틴녹스를 선발하며 외국선수 선발을 마무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