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한수영연맹, 올시즌 첫 전국대회 13일 김천서 무관중 개최
상태바
대한수영연맹, 올시즌 첫 전국대회 13일 김천서 무관중 개최
  • 송성욱
  • 승인 2020.10.12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대한수영연맹이 지난해 전국체육대회 이후 1년 만에 첫 전국대회를 개최한다.

(사진=대한수영연맹 제공)
(사진=대한수영연맹 제공)

연맹은 그동안 잠정 연기됐던 제10회 김천 전국수영대회를 오는 13일부터 김천실내수영장에서 축소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통상 1500여 명이 참가하는 대회는 3분의 1 수준으로 축소,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선수에만 국한해 경영, 다이빙, 수구, 아티스틱스위밍 종목에서 총 563명이 출전한다.

경기장 내 입장은 선수와 지도자, 심판 등 필수 인원에게 배정된 QR코드 소지자만 가능하며 레이스마다 50명 내외에서 밀집도를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는 무관중 대회로 진행되는 대신,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생중계를 보면서 비대면으로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다.

연맹 관계자는 "국제수영연맹(FINA)과 네덜란드 위트레흐트대학교 메디컬센터를 통해 염소로 소독된 일반 수영장에서는 코로나19의 활동이 억제된다는 사실을 확인했으며, 그 외 수영장 공간 내에서도 거리두기가 시행될 수 있도록 동선 분리, 바닥 표시, 공용 샤워실 사용금지 등 정부와 지자체에서 요구하는 방역 조치를 충족하고 많은 선수가 기다렸을 올 시즌 첫 대회를 치르기 위해 철저히 준비했다"고 전했다.

한편, 연맹은 이번 대회를 안전하게 치른 뒤 이달 말 초등부, 중등부 대상으로 꿈나무 전국수영대회와 다음 달 예정된 종목별 국가대표 선발대회 또한 출전 선수단 모두의 안전이 우려되지 않게 차질 없이 치르고,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입촌 예정인 진천선수촌으로 향할 강화훈련 대상자를 공정하게 선발하겠다는 각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