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한화이글스, 파격 행보 '선수 11명·코치 9명' 재계약 불가 통보
상태바
한화이글스, 파격 행보 '선수 11명·코치 9명' 재계약 불가 통보
  • 송성욱
  • 승인 2020.11.07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양뉴스] 송성욱 기자 = 한화이글스가 파격적인 인사를 단행하며 미래를 위해 대대적인 개편에 들어갔다.

한화 선수들이 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마치고 하이파이브를 하고있다(사진=한화이글스 제공)
한화 선수들이 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마치고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사진=한화이글스 제공)

한화이글스는 "선수 11명과 코치 9명에 대해 내년 시즌 재계약을 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화는 투수 윤규진, 안영명, 김경태, 이현호, 포수 김창혁, 내야수 송광민, 김회성, 박재경, 외야수 이용규, 최진행, 정문근 등 총 11명의 선수에게 방출 통보를 했다.

또한 1군 송진우 투수코치, 이양기 타격코치를 비롯해 퓨처스 김해님 투수코치, 김성래 타격코치, 채종국 수비코치, 차일목 배터리코치, 전형도 작전·주루코치, 육성군 장종훈 총괄, 재활군 구동우 코치 등 9명과 재계약 불가 통보를 했다.

이번 선수단 및 코치진 재편은 기존 주축 세대에서 새로운 세대로의 단계적 전환이라는 구단 중기 전력구성 목표에 따라 진행됐다.

구단의 명확한 운영 방향에 맞춰 팀의 미래를 책임질 집중 육성 대상 선수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부여하고 팀 분위기를 쇄신하는 차원이다.

정민철 한화이글스 단장은 "이번 쇄신안은 코어 선수 육성을 위해 포지션 별 뎁스, 선수 개개인의 기량 분석 등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결정됐다"며 "젊고 역동적인 팀 컬러 모색, 새로운 강팀으로의 도약 실현을 위해 쇄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