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서산시, 2023년까지 복합기능 주차타워, 복합커뮤니티센터 들어선다!
상태바
서산시, 2023년까지 복합기능 주차타워, 복합커뮤니티센터 들어선다!
  • 최진섭
  • 승인 2020.12.2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주관 ‘도시재생 인정사업’ 2건 선정, 시설 사업비 200억원 확보
동문동 주민활력 개선사업 조감도. (조감도=서산시 제공)
동문동 주민활력 개선사업 조감도. (조감도=서산시 제공)

[서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충남 서산시가 지난해 읍내동 양유정 일원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선정(133억원 확보)에 이어 2년 연속 도시재생 공모에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시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2020 도시재생 인정사업’에 2건 모두 선정되며 200억원(국·도비 120억원, 시비 8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지난해 첫 시행한 것으로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밖의 쇠퇴지역에서 생활편의시설, 생활SOC 공급 등을 추진할 수 있는 점 단위 재생사업으로, 시 선정 사업은 ‘동문동 주민활력 개선사업’과 ‘읍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 등 2건이다.

‘동문동 주민활력 개선사업’은 동문동 304-2번지 일원에 터미널 주변 상업지역·동문동 먹거리골의 주차난을 해소를 위해 건축형 주차타워를 건립하는 사업으로, 100억원을 투입해 ▲주차공간(212대) ▲야외휴게시설 ▲주민공동체 활력공간 ▲교육·회의장 등 복합기능을 가진 건축형 주차타워를 건립할 계획이다.

읍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 조감도. (조감도=서산시 제공)
읍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 조감도. (조감도=서산시 제공)

시는 이번 사업이 마무리되면 주차공간 확보 및 교통체증 감소, 지역상권 활성화 등 원도심 도시재생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어 ‘읍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조성사업’은 읍내동 114-16번지 일원 노후된 마을회관을 철거하고 주민이 필요로 하는 문화 및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는 사업으로, 100억원을 투입해 ▲마을소통방 ▲노인대학 강의실 ▲육아나눔터 ▲다목적홀 ▲지역문화공간 ▲마을카페 ▲주차장(39대)을 조성해 주거복지 향상과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맹정호 시장은 “공모한 2건의 도시재생 인정사업에 모두 선정된 것은 지역 주민들이 문제 해소를 위해 적극 협조해 주신 결과”라며 “시민의 편의 증진을 위해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는 2023년까지 사업을 완료하고 구도심 지역의 커뮤니티 기능 강화와 도시 생활인프라 확충으로 주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