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인천유나이티드, 부산 출신 공격수 김현 영입
상태바
인천유나이티드, 부산 출신 공격수 김현 영입
  • 문찬식
  • 승인 2021.01.0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격진에 파괴력 더해줄 191㎝ 장신 공격 자원
인천유나이티드에 영입된 김현 선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인천유나이티드 제공)
인천유나이티드에 영입된 김현 선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인천유나이티드 제공)

[인천=동양뉴스] 문찬식 기자 = 인천유나이티드가 공격력 강화를 위한 무기로 부산아이파크 출신 공격수 김현(27)을 택했다.

인천구단은 공격력 강화를 위해 부산 출신 장신의 공격수 김현을 영입했다고 8일 밝혔다. 따라서 인천구단은 탁월한 신체 조건을 가진 김현의 합류로 인천은 공격 옵션의 다변화를 가져오게 됐다.

전북현대 유소년팀인 전주 영생고 출신으로 2012년 프로로 직행한 김현은 전북현대, 성남FC, 제주유나이티드, 아산무궁화(현 충남아산FC)를 거쳐 2020년 부산으로 둥지를 틀었다. K리그 통산 150경기에 출전해 20골 11도움을 기록했다.

큰 키와 단단한 몸(191㎝, 86㎏)을 가진 김현은 좋은 신체 조건을 활용해 수비를 유도하는 축구 지능이 좋고 2선과의 연계가 준수한 스트라이커라는 평가를 받는다. 김현은 연령별 대표팀을 두루 거쳤다. 한국 대표팀 소속으로 52경기에 출전해 7득점을 기록했다.

특히 2013년 FIFA U20 터키 월드컵에서 팀을 8강으로 이끈 바 있다. 인천은 이번 시즌을 앞두고 공격력 강화를 위해 무고사와 호흡을 맞출 자원을 찾은 결과 영생고-제주 시절 조성환 감독이 줄곧 눈여겨봤던 공격수 김현이 새로이 인천에 합류하게 됐다.

김현은 “팀에 빠르게 적응해 좋은 모습을 보이고 싶다. 특히 공격수로서 득점도 많이 기록하고 이와 함께 팀의 승리를 위해 보탬이 되는 선수가 되고 싶다”면서 “오랜 시간 동안 내게 신뢰를 보여주신 조성환 감독님의 믿음에 이제는 부응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