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충남도, 스마트기기 ‘과의존’ 잡는다!
상태바
충남도, 스마트기기 ‘과의존’ 잡는다!
  • 최진섭
  • 승인 2021.02.23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사 및 상담사 각 14명 위촉…예방사업 및 방향성 논의
충남도는 2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도와 교육청, 충남스마트쉼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강사‧가정방문상담사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2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도와 교육청, 충남스마트쉼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강사·가정방문상담사 위촉식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 = 스마트폰 과의존 현상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충남도가 정보기기 ‘과의존’ 해소를 위해 나섰다.

도는 2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도와 교육청, 충남스마트쉼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강사·가정방문상담사 위촉식 및 간담회’를 열고, 향후 스마트기기 과의존을 해결하기 위한 예방교육 등을 진행했다.

도에 따르면 실제 스마트폰 보급률이 95%에 달하는 우리나라의 정보기기 과의존율은 전 국민 20%, 청소년 30%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에 따른 부작용으로 사이버 폭력과 낯선 사람의 접근, 도박 노출, 디지털 치매 등의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도는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인터넷 중독 전문교육, ICT활용능력 등 자격 검증을 거친 강사와 상담사 각 14명을 위촉했으며, 앞으로 이들 강사는 스마트폰·인터넷 예방교육과 방문상담, 민관협력 구축, 스마트쉼캠페인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도는 이에 앞서 지난 2013년 충남스마트쉼센터 문을 열고 예방교육과 가정방문상담, 스마트폰 대안활동 등 다양한 사업과 전화·내방·온라인 상담을 펼치고 있으며, 지난해 4만4599명을 대상으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사업 등 7개 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한편,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교육과 상담신청은 스마트쉼센터 홈페이지(www.iapc.or.kr) 또는 전화(1599-0075, 041-635-5835~6)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