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 홍인성 중구청장,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 간담회 열어
상태바
인천 홍인성 중구청장,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 간담회 열어
  • 구봉회
  • 승인 2021.04.09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 도입 적극 환영”
홍인성 구청장 “영종국제도시와 원도심 지역 연계 통한 시너지 효과 기대”
인천 홍인성 중구청장이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의 도입을 위한 주민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중구 제공)

[인천=동양뉴스] 구봉회 기자 = 인천 중구가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의 도입을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홍인성 중구청장은 중구 제2청사에서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 구읍뱃터상가연합회, 월미도상가연합회와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의 조속한 도입을 촉구하는 간담회를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김요한 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 집행위원장은 “중구의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 도입 계획을 적극 환영한다”며 “케이블카 도입에 대한 영종지역 주민의 기대가 큰 만큼 추후 용역진행사항에 대한 내용을 공유해달라”고 요청했다. 또 “케이블카 사업이 조속히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인성 구청장은 “영종국제도시가 지니고 있는 천혜의 자연자원과 원도심지역의 개항역사문화가 시너지 효과를 이루어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정책연구에서 도출되는 결과를 면밀히 검토해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지난 1월 인천연구원에 ‘영종-월미 해상관광케이블카 도입을 위한 사업 특성 및 정책 이슈 연구’ 정책연구를 의뢰했다. 지난달 31일에는 착수보고회를 개최했으며, 오는 11월까지 해상관광케이블카 도입을 위한 법률검토, 사례조사 등 기초연구와 예상 정책이슈를 중점 연구내용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