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순천체력인증센터, 비대면 ‘방구석 운동 교실’ 3기 모집
상태바
순천체력인증센터, 비대면 ‘방구석 운동 교실’ 3기 모집
  • 강종모
  • 승인 2021.04.20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시 제공)
(포스터=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오는 30일까지 비대면 체력증진 교실인 ‘방구석 운동 교실’ 3기를 모집한다.

지난 16일까지 2기를 마친 방구석 운동 교실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 운동교실과 온라인 운동 상담을 운영해 시민들이 체육활동과 가까워질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순천체력인증센터에서 운영하는 이번 3기 방구석 운동교실은 화상회의 플랫폼 ‘구글 미트’를 이용해, 다음달 3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주3회(월·수·금) 오전 11시와 오후 4시에 2개 반을 운영한다.

3기 운영 기간 중에는 참여도가 높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반별 5명을 선정해 운동 소도구를 증정할 예정이다.

순천시민이면 누구나 카카오톡 ‘순천채널인증센터’채널을 신청가능하며, 각 반별 가능인원은 30명으로 중복 신청은 불가하다.

지난 2기의 한 참가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신체활동이 많이 제한된 상황 속에서 일년 내내 이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운석 순천시 문화관광국장은 “앞으로 다양한 시간대 운영,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가능한 많은 시민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영익 순천시 체육진흥과장은 “우리 순천체력인증센터는 문화건강센터 수영장 건물 3층에 위치해 있으며, 연령대별 과학적인 체력측정을 통해 맞춤형 운동처방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