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30 18:31 (금)
BNK썸, 강아정과 FA 계약 체결…첫 플레이 오프 기대
상태바
BNK썸, 강아정과 FA 계약 체결…첫 플레이 오프 기대
  • 권준형
  • 승인 2021.04.2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아정(오른쪽) 선수가 20일 BNK와 FA계약을 체결한 뒤 이두호 BNK캐피탈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하고 있다. (사진=BNK썸 제공)
강아정(오른쪽) 선수가 20일 BNK와 FA 계약을 체결한 뒤 이두호 BNK캐피탈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BNK썸 제공)

[동양뉴스] 권준형 기자 = BNK 썸 여자프로농구단은 2021년 FA 시장 최대어 중 하나인 강아정(180㎝, 포워드) 선수를 영입했다. 계약기간 3년, 연봉 총액 3억3000만원이다.

강아정 선수는 부산 동주여고 출신으로, WKBL 진출 이후 14년 동안 원 클럽(KB스타즈) 프랜차이즈 선수이다.

강아정 선수는 "어느덧 프로농구 선수로 14년차에 맞은 어쩌면 마지막 FA에 앞으로 선수 생활의 막바지를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했었다"며 "이번에 BNK 썸 농구단에서 후배 선수들에게 도움을 주는 즐거운 농구를 하자고 여러 각도로 제의해 주셨다. 또, 모교와 가족들이 있는 고향 부산을 연고로 하는 BNK 썸에서 뛸 수 있게 되어 가족 모두가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강아정 선수의 영입으로 BNK 썸 농구단은 줄곧 약점으로 지적돼 왔던 승부처에서의 해결사, 위기 상황에서의 돌파구를 열어줄 리더를 확보해 창단 이후 첫 플레이 오프 진출을 노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아정 선수는 다음 달 초 BNK 썸 농구단 팀 훈련에 합류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