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전시, 주거안정 및 주택가격 안정화 나서
상태바
대전시, 주거안정 및 주택가격 안정화 나서
  • 한미영
  • 승인 2021.04.27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청
대전시청

[대전=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대전시가 속도감 있는 주택공급과 지역건설업체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팔을 걷었다.

27일 시는 주택건설통합심의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수립한다고 밝혔다.

주택건설사업 통합심의란 도시, 교통, 경관, 건축, 재해 등 개별로 진행하던 주택건설사업 심의를 ‘다모아 한번에 심의’하는 원스톱 심의로, 최소 6~9개월이 소요되던 심의절차를 최대 7개월 정도 단축하는 효과가 있다.

시는 2030년까지 12만9000호의 충분한 주택공급으로 무주택·청년·신혼부부 등 맞춤형 주택공급을 지원할 계획이며, 주택건설 사업자의 사업 추진과정의 어려움과 부담을 경감하기 위한 ‘규제완화’를 추진한다.

이에 사업부지 주변 부지 정형화 요구를 최소화하고, 추가 조건부여 등으로 인한 사업지연과 사업비 증가에 따른 분양가 상승 요인을 차단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자본 유출을 최소화 하고 외지 사업자와 지역 업체가 상생할 수 있도록 지역 업체 하도급을 강화할 예정이다.

그동안은 전문 공사와 건설 자재를 중심으로 지역 하도급을 유도했으나, 앞으로는 설계, 감리, 분양, 광고, 미술장식품, 주택관리 등 다양한 분야로 지역 하도급 대상을 확대해 다양한 업종의 지역 업체가 혜택을 받게 된다.

대전시 허태정 시장은 “이번 통합심의위원회 운영을 통한 심의 기간 단축으로 주택행정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신속한 주택공급을 통해 시민의 주거안정 및 주택가격 안정화가 이뤄질 것”이라며, “올해부터 하도급률 70%, 원도급률 30% 이상으로 강화되면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