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여수시, 아동·청소년 치과치료 후원금 줄이어
상태바
여수시, 아동·청소년 치과치료 후원금 줄이어
  • 강종모
  • 승인 2021.05.1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여수시 제공)
(사진=여수시 제공)

[여수=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여수시는 올해 저소득 아동·청소년 치과치료지원사업 ‘꿈꾸라 희망스마일’ 추진을 위해 지난 7일 여수광양항만공사와 LG화학 여수공장이 여수시를 방문해 기관별 2000만원씩 4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후원금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 됐으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제때 치과치료를 받지 못하는 성장기 아동·청소년의 치과치료 비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성장기 아동·청소년의 치아는 바르고 건강한 어른으로 성장키 위해 꼭 관리되어야 하는 부분으로 경제적 이유로 관리를 소홀히 했을 우리 아이들에게 큰 도움과 밝은 미래를 선물해 주는 사업이라 더욱 의미있다”며 “민·관의 협력으로 정부가 지원할 수 없는 부분을 채울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꿈꾸라 희망스마일’ 저소득 아동·청소년 치과치료지원사업은 지난해 7월 여수시-여수광양항만공사-LG화학 여수공장-여수시치과의사회-쌍봉종합사회복지관 5개 기관이 업무 협약을 통해 시작했다.

지난해 저소득 아동·청소년 140명에게 1인당 50만원 이내 치과치료 비용 지원함으로 성장기 아이들에게 건강한 치아와 밝은 미소를 선사했다.

올해 지원대상자 모집은 오는 28일까지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접수하며, 선정된 아동·청소년에게는 예방진료 및 구강질환치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