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의성군, ㈜삼성화이바와 MOU 체결…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상태바
의성군, ㈜삼성화이바와 MOU 체결…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윤진오
  • 승인 2021.05.12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4월까지 총 74억원 투자해 봉양농공단지 입주 계획
12일 의성군청에서 김주수 군수와 ㈜삼성화이바 진영숙 대표 등이 참석해 본사 이전 및 제조라인 증설 MOU를 체결했다.(사진=의성군 제공)
12일 의성군청에서 김주수 군수와 ㈜삼성화이바 진영숙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본사 이전 및 제조라인 증설 MOU가 체결됐다.(사진=의성군 제공)

[의성=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의성군은 12일 ㈜삼성화이바와 본사 이전 및 제조라인 증설에 관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삼성화이바는 내년 4월까지 총 74억원을 투자해 봉양농공단지로 입주할 예정이며 본사와 2공장 설비 이전 및 신규 제조라인을 증설한다.

또한 25명 이상의 고용이 창출되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득증진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삼성화이바는 경남 창녕군에 본사를 두고 함안군에 2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동차 내장재, 카펫 등의 원료를 생산해 국내 및 해외 자동차 생산 업체로 공급하는 우량 기업이다.

김주수 군수는 "통합신공항 유치로 많은 기업들이 의성군에 관심을 갖고 있다"며 "이번 ㈜삼성화이바와의 MOU를 시작으로 유망 제조업 분야의 기업들을 적극적으로 유치해 의성군 미래먹거리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