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청주문화재단,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 활용한 매마수 문화포럼 진행
상태바
청주문화재단,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 활용한 매마수 문화포럼 진행
  • 노승일
  • 승인 2021.05.2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공동체 라이프, 커뮤니티 카페’를 주제…발제는 사회혁신기업 ‘더함’의 김종빈 이사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제8차 매마수 문화포럼 포스터 (자료= 청주문화재단 제공)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제8차 매마수 문화포럼 포스터 (자료= 청주문화재단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오는 26일 오후 4시 동부창고 카페C에서 '슬기로운 공동체 라이프, 커뮤니티 카페'를 주제로 제8차 매마수 문화포럼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임을 고려해 지난달에 이어 이번에도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웹 포럼 형태로 진행하는 이번 포럼의 발제는 사회혁신기업 '더함'의 김종빈 이사가 맡았다.

커뮤니티 프로젝트를 진행해 온 김종빈 이사는 그동안의 경험과 사례분석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 공공 영역의 커뮤니티 공간이 나아가야 할 좌표를 제시할 예정이다.

박상언 청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청주 역시 '동부창고 카페C'라는 공공 영역의 커뮤니티 공간이 있기에, 이번 포럼이 더욱 기대가 된다"면서 "코로나19로 ‘공동체’의 의미가 점점 퇴색해가는 시대에 동부창고 카페C가 사람과 사람을 잇고 문화와 예술을 삶과 연결하는 진정한 공동체 공간이 되기 위해 무엇을 해야할지 이번 포럼에서 시민분들이 함께 고민하고 모색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 포럼으로 진행하는 제8차 매마수 문화포럼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25일 오후 6시까지 신청 링크를 통해 사전 접수하면 된다.

한편 청주문화재단이 운영 중인 동부창고는 옛 연초제조창의 담뱃잎 보관창고였다가 문화재생사업을 통해 시민 문화예술 거점으로 재탄생한 공간으로 '카페C'라는 이름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