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구시교육청, 중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배부
상태바
대구시교육청, 중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배부
  • 윤진오
  • 승인 2021.05.20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상교복은 동·하복 1벌 지원, 하복은 5월께 동복은 9월께 학생 배부 예정
대구시교육청은 처음 시행되는 중학생 무상교복 배부 현장에 강은희 교육감, 권영진 시장, 장상수 시의회의장이 학생들
처음 시행되는 중학생 무상교복 배부 현장에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권영진 대구시장,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이 학생들의 반응을 청취했다.(사진=대구시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20일 평리중학교를 방문해 올해 신입생 146명에게 교복을 배부했다.

이번 행사에서 강은희 교육감, 권영진 시장, 장상수 시의회 의장은 교육정보실에서 지역 업체로부터 납품받은 착한교복 중 하복 1벌씩을 학생들에게 배부한 후, 착한교복과 무상교복 실시에 대한 학생들의 반응을 청취했다.

착한교복은 강은희 교육감 취임 이후 도입한 정책으로 학생들이 편안하게 공부하고 활동 할 수 있는 교복, 지역 중소기업과 상생하는 교복으로 교복을 착용하는 중학교 123교 중 104교(84.6%)가 도입했다.

또한 무상교복은 동·하복 1벌을 지원하며, 하복은 5월께, 동복은 9월께 학생 배부 예정이다.

앞서 교육감, 시장, 시의장은 지난해 10월 대구시 교육행정협의회에서 중학교 신입생 무상교복 지원을 합의한 바 있으며, 대구시교육청은 무상교복 지원을 위해 61억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한편 무상교복은 대구 소재 국·공·사립중학교 입학생 또는 타 시도 및 국외에서 관내 중학교로 전입하는 1학년 학생 2만여명이 대상이며, 학생 1인당 30만원으로 동·하복 1벌씩 지원한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속에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드리고 교육격차 해소 및 학생들의 교육복지 증진을 위한 중학생 무상교복 지원 시행을 위해 노력했다”며 “빠른 시일 내 고등학생들도 무상교복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대구시와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