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청송군, 공약이행도 평가 '3년 연속 최우수'…공약이행 완료율 58%
상태바
청송군, 공약이행도 평가 '3년 연속 최우수'…공약이행 완료율 58%
  • 윤진오
  • 승인 2021.06.0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경희 군수 "군민이 행복한 1등 청송군 될 수 있도록 군정 추진"
청송군청 (사진=윤진오 기자)
청송군청 전경 (사진=윤진오 기자)

[청송=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민선7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2019년 최우수(SA) 등급을 시작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SA 등급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평가를 주관한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3월부터 전국 기초지자체 홈페이지에 게시된 지난해 12월 31일까지의 공약이행 자료를 공약이행완료, 목표달성, 주민소통, 웹소통(Pass·Fail), 공약일치도(Pass·Fail) 등 5개 지표로 평가해 총점 70점 이상인 지자체를 SA 등급으로 선정했다.

청송군은 65개의 공약 사업 중 38개의 사업을 완료했고 17개 사업은 공약실천계획대로 순조롭게 정상추진 중이다.

공약이행 완료율은 58%로 전국 평균 54.12%보다 높고, 전국 군 지역 평균 48.97%보다는 약 10% 가량 높은 수치며, 농업분야 80%와 복지분야 73%로 공약사업 이행도가 가장 우수하다.

군은 청송사과 품질보증제 사업을 지난해부터 본격 시행해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해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산남지역 건강증진실 설치 및 응급의료 전용헬기장 추가 설치 사업을 완료해 산남지역 의료사각지대 해소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천원 목욕탕 운영, 파크골프장 조성, 진보 키즈카페 조성사업을 완료해 어르신들과 아이들의 건강하고 유익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청송 산림레포츠 휴양단지 조성, 주왕산 주변정비 주차장 조성, 주산지 테마파크 조성, 공룡에코공원 조성 등으로 향후 글로컬 생태관광도시로 도약에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사진=청송군 제공)
윤경희 청송군수

윤경희 군수는 "이번 성과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지혜를 발휘한 공직자들의 숨은 노력과 군민중심 소통행정을 구현키 위해 주민이 직접 공약사업을 평가하고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군민배심원을 지속적으로 운영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결과"라며 "남은 임기 동안 공약사업들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군민이 행복한 1등 청송군이 될 수 있도록 군정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