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이재명 "이준석 당선 축하…기성 정치에 대한 심판"
상태바
이재명 "이준석 당선 축하…기성 정치에 대한 심판"
  • 우연주
  • 승인 2021.06.1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명 경기도지사

[경기=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이재명 경기지사가 11일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로 선출된 이준석 대표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국민의힘 당원과 지지자들에게도 "대단한 선택을 하셨다"며 인사를 건넸다.

이 지사는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30대 0선 대표가 제1야당을 합리적 정치세력으로 변모시키길 기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준석 대표에 대한 선택이기도 하지만, 기성의 정치에 대한 심판이기도 하다"며 "민심에 대한 두려움을 다시 한번 절감하며, 더불어민주당은 기성 정치의 구태를 얼마큼 끊어냈는지 돌아본다"고 했다.

그러면서 "정치적 유불리를 완전히 걷어내고 민의가 충돌하는 어떠한 주제라도 회피 않고 논쟁하는 자세를 보이고 있는지, 청년의 언어로 공감하고 소통하고 있는지, 혹 그들을 가르치려 들지는 않는지 반성한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변화는 말이 아닌 행동으로 증명하는 것"이라며 "단 한순간도 주권자를 우습게 보지 않는 태도, 국민의 삶을 바꾸는 유능한 개혁만이 국민의 매서운 눈초리를 되돌릴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경쟁상대의 변화는 가장 큰 위협임과 동시에 함께 발전할 수 있는 가장 큰 기회"라며 "민주당은 어려울 때마다 고비를 극복하고 두려운 도전을 현실로 성취해온 소중한 역사적 경험을 갖고 있다. 나부터 혁신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