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버스요금 결제 가능’ 천안사랑카드 출시
상태바
‘버스요금 결제 가능’ 천안사랑카드 출시
  • 최남일
  • 승인 2021.06.18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사랑카드 이미지.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사랑카드 이미지.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충전식 시내버스 교통비 지불 기능을 추가한 천안사랑카드를 출시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오는 21일부터 충전식 버스교통카드 이용 신청 및 시민 의견을 수렴하는 설문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천안사랑카드 앱에서 선보인다.

교통카드 기능사용을 원하는 시민은 천안사랑카드 앱에서 교통카드 기능이 추가된 천안사랑카드를 신청할 수 있으며 발급 비용은 2,000원이다.

다만 교통비 요금은 캐시백에서 제외된다.

시민 의견 수렴을 위한 설문 서비스는 6월 현재 천안사랑카드 앱을 등록한 13만 명 시민을 대상으로 시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시민과의 소통을 위해 기획됐다.

앞으로 시는 시민 의견이 필요한 시책이나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한 설문조사를 천안사랑카드 앱에 등록해 시민과의 공감대 형성에 나선다.

이 외에도 천안사랑카드 앱 내에서는 천안시 블로그, 일자리정보, 교육강좌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대관 등의 통합 예약도 할 수 있다.

시는 천안사랑카드 앱과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해 시민들이 시정 소식과 정보를 편리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차명국 일자리경제과장은 “천안사랑카드 앱을 통한 시민의 다양한 참여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의사소통의 장 마련, 지역공동체 연대가 강화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