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북도·음성군·DB하이텍, 시스템반도체 상생 발전 협약 체결
상태바
충북도·음성군·DB하이텍, 시스템반도체 상생 발전 협약 체결
  • 오효진
  • 승인 2021.06.19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음성군·DB하이텍, 시스템반도체 협약(사진=충북도 제공)
충북도와 음성군은 18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DB하이텍과 국내 시스템반도체 상생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충북도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도와 음성군은 18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DB하이텍과 국내 시스템반도체 상생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시종 충북지사와 조병옥 음성군수, 양승주 DB하이텍 부사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DB하이텍은 음성 공장 상우산업단지 내 8인치 웨이퍼(반도체의 재료가 되는 얇은 원판)에 생산라인을 추가로 구축할 계획이다.

향후 반도체 시장상황과 성장세, K-반도체 전략에 따른 정부의 지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투자를 꾸준히 확대할 예정이다.

충북도와 음성군은 DB하이텍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지원에 나선다.

DB하이텍은 지역자재 구매, 지역민 우선 채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대한 힘쓰기로 했다.

DB하이텍은 국내 최초의 시스템반도체 파운드리 기업이다. 1997년부터 충북 음성에서 8인치 반도체 팹을 운영하고 있다.

세계 10위권의 파운드리 기업으로 자동차, IT기기, 가전 등 다양한 제품에 들어가는 반도체를 생산하고 있다. 메모리반도체에 편중된 국내 반도체 산업 불균형을 해소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시종 지사는 “어려운 여건에도 회사를 잘 운영해 지속적으로 투자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DB하이텍이 국내를 넘어 세계적 반도체 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음성군과 함께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양승주 DB하이텍 부사장도 “충북도와 음성군의 적극적인 지원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당사는 물론 국내 시스템반도체 생태계의 상생 발전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