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세종시, ‘가족돌봄정책’ 빛을 발하다
상태바
세종시, ‘가족돌봄정책’ 빛을 발하다
  • 한미영
  • 승인 2021.06.2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청 전경
세종시청 전경

[세종=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2020년 전국센터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양한 가족들의 생애주기별 맞춤형 서비스를 통한 가족 갈등과 위기 극복을 통해 가족 문제를 예방하고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 지원을 위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센터 운영과 사업에 대해 기관운영 능력, 분야별 사업집행의 적정성, 이용자 규모 및 만족도, 사업운영 관리와 지역특화사업, 사업성과 영역 등으로 진행됐다.

세종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중장기 사업계획 추진에 있어 요구도 조사가 다면적으로 이뤄졌고, 지역사회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더불어, 센터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갈등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는 노사문제를 긍정적으로 해결하고 있다는 평을 내리기도 했다.

특히, 지역특성을 반영한 가족품앗이 사업의 경우, 지역자원들과 연계해 대상을 넓히며 사업규모를 확장함으로써 가족돌봄정책으로 호평을 받았다.

오정섭 시 여성가족과장은 “장관 표창은 모든 가족에게 최선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열정의 결과”라며, “가족형태와 생애주기가 다양화 하고 있는 환경변화에 대응해 다양한 가족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