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 토요 농업체험 프로그램 재개
상태바
인천시, 토요 농업체험 프로그램 재개
  • 김상섭
  • 승인 2021.06.21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농업체험포와 함께 매주 토요일 2회씩 개방
도시농업체험포 안내판.(사진= 인천시농업기술센터 제공)
도시농업체험포 안내판.(사진= 인천시농업기술센터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는 코로나19 수도권 방역수칙 강화로 연기됐던 토요 농업체험 프로그램과 도시농업체험포 주말개방을 추진한다.

인천시는 새단장해 개관한 농업기술센터(소장 조영덕)에서 그동안 잠정 연기했던 토요 농업체험 프로그램과 도시농업체험포 주말개방을 재개키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토요 농업체험 프로그램은 기후변화로 화두되고 있는 주제로 오는 7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 마다 2회씩 진행한다.

체험프로그램은 자원재순환을 활용한 원예체험·쌀 소비증진을 위한 쌀 활용 디저트 만들기·콩나물 재배 키트 만들기며, 신청은 매주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한편, 계양구 서운동 신청사 인접부지에 새롭게 단장한 도시농업체험포는 시민을 위한 개방형 도시농업시설로 도심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재배 작물과 풍경을 즐길 수 있다.

주요시설은 과수 성장과정학습을 위한 과수전시포, 도시농업모델을 선보인 유형별 텃밭, 시민들 힐링을 위한 치유동산과 사과나무길, 쌀의 성장 과정을 볼 수 있는 생태텃논 등이다.

조영덕 소장은 “도시농업체험포는 평일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50분까지, 주말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개방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방역수칙 및 흡연 금지 등을 준수하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조금 특별한 주말나들이를 원한다면 식물가득한 도시농업체험포에 방문해보시길 추천 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토요 농업체험 프로그램 신청과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incheon.go.kr/agro)를 참고하고, 담당 부서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