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박우근 대구시의원 '교육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상임위 통과
상태바
박우근 대구시의원 '교육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상임위 통과
  • 윤진오
  • 승인 2021.06.2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재정을 건전하고 안정적으로 운용키 위해 현행 조례의 내용 개선·보완 필요"
박우근 시의원 (사진=대구시의회 제공)
박우근 대구시의원 (사진=대구시의회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대구시의회 박우근 의원(교육위원회, 남구1)이 대표발의 한 '대구시교육청 교육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이 22일 해당 상임위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개정 조례안은 교육재정을 건전하고 안정적으로 운용키 위해 현행 조례의 내용을 개선·보완하려는 것이다.

또한 통합재정안정화기금의 설치와 계정 구분, 계정의 조성 재원 및 용도 변경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았다.

제안 설명에 나선 박우근 의원은 "재정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지방교육재정의 효과적인 운영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하다"고 조례 발의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박 의원은 "소중한 교육재정이 허투루 쓰이지 않고 꼭 필요한 곳에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박 의원은 "이번 조례 전부개정을 통해 앞으로 교육재정이 건전하고 안정적으로 운용되는 데 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