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북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상태바
충북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1.06.24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폐회식 등 취소
지난해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선수등록(사진=충북도 제공)
지난해 장애인기능경기대회 선수등록(사진=충북도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도 장애인기능경기대회가 오는 29일 충북공업고등학교와 서원대학교, 청주커피교육학원, 청주맹학교에서 열린다.

이 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충북지회가 주관한다.

이번 대회는 이달 28일부터 3일간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폐회식 등 부대 행사를 생략하고 29일 하루로 단축했다. 전국대회 참가선수 선발을 위한 기능 경기대회 중심으로 치러진다.

올해는 바리스타, 워드프로세서, 컴퓨터활용능력, 제과제빵 등 18개 직종에서 기능보유 장애인 126명이 참가한다.

충북도는 장애인들이 그간 갈고닦은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직종별 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 상금이 주어진다.

금메달 입상자는 오는 9월 경북 경주에서 열리는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충북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충북도 전정애 보건복지국장은 “올해 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서 장애인들이 가진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기를 바란다”며 “이번 대회가 우수 기능장애인들이 안정된 직업을 가지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국대회는 2020년 금상 입상자 15명을 포함한 총 33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