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이시복 대구시의원, ‘지역별 공항 특별법 제정’ 지원 촉구
상태바
이시복 대구시의원, ‘지역별 공항 특별법 제정’ 지원 촉구
  • 윤진오
  • 승인 2021.06.26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대구시의회 이시복 의원은 제주도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 협의회에 참석해 지역별 공항 특별법을 제안했다.(사진=대구시의회 제공)
25일 대구시의회 이시복 의원은 제주도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 운영위원장 협의회에 참석해 지역별 공항 특별법 제정 지원을 촉구했다.(사진=대구시의회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대구시의회 이시복 운영위원장은 25일 제주도에서 열린 전국 시·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 ‘지역별 공항 특별법 제정 및 지원 촉구 건의안’을 제안했다.

이날 이시복 의원은 “여러 지역에서 지역공항 이전·확장에 대한 요구가 잇따르고 있으나 지역만의 역량으로는 성공적 추진이 힘든 것이 현실”이라며 “지역별로 공항 특별법을 제정해 명확한 법률적 근거를 마련하고 정부의 행정적·재정적 지원을 촉구한다”고 강조했다.

지역공항에 대한 요구는 그간 지역의 발전을 위한 방안으로 각 자치단체와 정치권을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이어져 왔다.

이 의원은 “부산은 이미 ‘가덕도 신공항 특별법’이 제정된 바 있으며, 대구·경북도 통합신공항 특별법이 발의중에 있고, 광주의 무안국제공항과 경기남부 통합 국제공항 등 여러 지역에서도 관련 논의가 계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시복 의원은 “이를 계기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을 경북권의 관문공항으로 성장하는 근간이 마련될 수 있을 것”이라며 “정부의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에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등 지방공항의 발전방안을 반영해 국토균형발전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번 건의안은 전국 운영위원장의 지지를 얻어 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 공식안으로 채택되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를 거쳐 국회와 관련 중앙부처로 이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