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의성군, 과수화상병 차단 위해 총력전
상태바
의성군, 과수화상병 차단 위해 총력전
  • 윤진오
  • 승인 2021.07.06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경북 안동시, 영주시에 발생
예비비 5억원 긴급방제비 편성해 화상병 전문약제 공급
​의성군은 과수화상병 차단을 위해 예비비 5억원을 긴급 편성 화상병 전문야제를 전 농가에 공급한다.(사진=의성군 제공)의성군은 과수화상병 차단을 위해 예비비 5억원을 긴급 편성 화상병 전문약제를 전 농가에 공급한다.(사진=의성군 제공)​
​의성군은 과수화상병 차단을 위해 예비비 5억원을 긴급 편성, 화상병 전문약제를 전 농가에 공급한다.(사진=의성군 제공)

[의성=동양뉴스] 윤진오 기자 =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과수화상병의 관내 유입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군은 예비비 5억원의 긴급방제비를 편성해 화상병 전문약제를 사과·배 재배 전 농가 2506호 2300㏊에 7월 중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또한 농가에서는 기 배부된 알코올과 소독함으로 농작업 도구를 철저히 소독해 과수화상병 확산 차단에 함께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과수화상병은 올해 경북 안동시, 영주시에서 12농가 7.2㏊가 신규로 발생했다. 과수화상병은 생존력이 강하고 치료약이 없으므로 농작업 전후 소독을 통한 전염 차단과 예방 방제가 가장 중요하다.

김주수 군수는 “신속한 예찰과 방제로 화상병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며 “농가에서는 화상병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긴급 예방약제 수령 즉시 약제를 살포하며, 의심 증상 발견 시 적극적인 자진신고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