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세종시교육청, 학습격차 ‘매미교실’로 해소!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학습격차 ‘매미교실’로 해소!
  • 한미영
  • 승인 2021.07.2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학력신장 프로그램 매미교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여름방학 학력신장 프로그램 매미교실(사진=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동양뉴스] 한미영 기자 = 세종시교육청이 학습격차 해소를 위한 여름방학 학력신장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 교육청은 ‘2021 초등 여름방학 매일매일 배움과 미소가 있는 교실(이하 매미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8월 13일까지 진행되는 매미교실은 관내 초등 3~6학년 40여 학급, 400여 명의 중하위권 학생을 대상으로 1일 2∼4시간, 총 20시간 이내로 진행되며, 제자들의 다양한 배움을 위해 현직 교사 40여명이 지도교사로 적극 동참하고 있다.

매미교실은 수학, 독서, 토론, 인문, 연극 등 다양한 분야를 소규모 그룹으로 나눠 놀이와 체험 등 융합적 방법의 지도를 통해 학생의 창의력과 몰입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수학의 원리를 깨우칠 수 있도록 교구를 놀이와 접목시킨 수학 탐구 프로그램과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남들 앞에서 맘껏 펼치는 연극수업, 독서 활동(토론), 과학이론 수업 등 학생들의 흥미와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도록 구성했다.

해밀초 이현진 교사는 “평소 조용했던 아이가 자신의 생각을 신나서 이야기할 때, 그날그날 배움의 결실이 보일 때 등 점점 환하게 변해가는 아이들의 눈빛을 보면서 이번 매미교실 운영을 위해 선생님들과 함께 고민하며 준비했던 시간을 모두 보상받는 느낌”이라며 “매미교실을 계기로 자신감을 회복한 우리 아이들이 2학기에는 더 많은 배움의 재미를 알고 한 뼘 더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명희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매미교실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학력 격차 최소화를 위한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도 꼼꼼히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