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아산시, ㈜메타인프라와 데이터센터 설립 위한 투자 협약
상태바
아산시, ㈜메타인프라와 데이터센터 설립 위한 투자 협약
  • 권준형
  • 승인 2021.08.2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현 세종시장은 25일㈜메타인프라와 데이터센터 설립 MOU 체결했다. (사진=아산시청 제공)
오세현 아산시장은 25일 ㈜메타인프라와 데이터센터 설립 MOU를 체결했다. (사진=아산시청 제공)

[아산=동양뉴스] 권준형 기자 = 충남 아산시가 25일 ㈜메타인프라와 데이터센터 설립을 위한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메타인프라는 스마트밸리일반산업단지 내 7023㎡ 부지에 1500억원을 투자해 데이터센터를 설립하고 2023년까지 50명의 신규 고용(간접 고용 포함 250여명)을 추진한다. 

데이터센터는 디지털시대를 맞아 증가하는 데이터를 빠르게 수집, 분석해 빅데이터를 저장하고 유통하는 핵심 인프라다.

매년 증가하는 데이터 생산량과 함께 국내외 빅데이터 시장은 지속 성장 중이며 이미 글로벌기업 및 국내 대기업들은 자체 데이터센터를 운영해 빅데이터를 활용하고 있다.

시는 수도권 및 전국 어디로든 연결되는 고속도로, 수도권 전철, 지방도 등을 갖춘 최적의 교통과 산업의 요충지로 이번 중부권 최초 데이터센터 설립을 통해 충남·북 등 전국의 제조 기업체들의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시는 ▲충남 및 지자체 디지털 관련 정책 협업 ▲도내 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한 인재 양성 ▲AI 전문 인력 계발 및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서비스 제공 등 빅데이터 허브로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상호 협력을 통해 준공과 함께 데이터센터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