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6:56 (금)
인천환경공단, 라이팅 칠드런 캠페인 동참
상태바
인천환경공단, 라이팅 칠드런 캠페인 동참
  • 김상섭
  • 승인 2021.08.2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원들 키트 구입, 태양광랜턴 직접 제작해 나눔 전달
인천환경공단, ‘라이팅칠드런’ 참여자들이 태양광 렌턴을 제작하고 기념.(사진= 인천환경공단 제공
인천환경공단 '라이팅칠드런' 참여자들이 태양광 렌턴을 제작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인천환경공단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환경공단(이사장 김상길)은 에너지 빈곤국가에 희망의 빛을 선물하는 나눔을 실천했다.

26일 인천환경공단은 직원 30여명이 전기가 없이 살아가는 에너지 빈곤 국가에 태양광랜턴을 제작해 전달하는 '라이팅 칠드런(Lighting Children)'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밀알복지재단의 글로벌 에너지 나눔 프로젝트인 '라이팅칠드런' 캠페인은 에너지 빈곤국가에 봉사자들이 직접 조립한 태양광랜턴을 보내주는 친환경 에너지 나눔 캠페인이다.

특히, 인구의 70% 이상이 등유램프를 사용하는 아프리카 지역의 에너지 빈곤을 해소하고 어린이들의 야간생활과 학습환경을 개선해 다양한 생활의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다.

김상길 이사장은 "공단 전 직원들은 매년 '1사 1하천 가꾸기' '사랑의 헌혈' 등 지역 상생활동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 등으로 변화하는 사회적 요구에 발맞춰 사회적 가치실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