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인하대, 역대 최대 온라인 직무박람회 순항
상태바
인하대, 역대 최대 온라인 직무박람회 순항
  • 김상섭
  • 승인 2021.08.2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일까지, 사회진출 졸업생 멘토링과 취업성공 노하우 공유
한 학생이 인하대학교 온라인 직무박람회를 시청하고 있다.(사진= 인하대 제공)
한 학생이 인하대학교 온라인 직무박람회를 시청하고 있다.(사진= 인하대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다음달 2일까지 역대 최대 규모로 온라인 직무 박람회를 개최한다.

27일 인하대는 다음달 2일까지 사회에 진출해 현직에 있는 졸업생들이 온라인으로 후배들을 만나 직무 관련 멘토링과 취업성공 노하우 등을 공유한다고 밝혔다.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온라인 직무 박람회에는 45개 직무에서 일하고 있는 45명의 졸업생이 참여해 최대 4500명의 재학생과 만난다.

현직에 있는 45명의 졸업생 멘토들은 후배들을 위해 본인들이 직접 체험한 직무, 산업 현장경험, 취업성공 노하우, 기업에 대한 만족도 등의 현실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

직무 박람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일자별로 설계, 생산기술, 공공기관, 서비스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현직자가 알려주는 직무멘토링을 통해 취업을 앞둔 고학년은 물론, 저학년까지 진로설정부터 취업전략수립 노하우를 학습하고 궁금한 점은 추가 질의응답을 통해 해소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직무 박람회를 수강한 한국어문학과 4학년 김지수 학생은 “현직에 있는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에 어려움이 있지만, 선배들에게 들은 소중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잘 준비해보겠다”고 덧붙였다.

인하대 정태욱 인재개발원장은 “대학일자리센터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이 후배들을 위해 멘토로 참가하는 선순환 시스템이 정착돼 많은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직무박람회를 통한 취업자가 지속적으로 배출돼 선순환 시스템이 더욱 발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