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호서대, 맞춤형 온라인 ‘글쓰기클리닉’ 인기
상태바
호서대, 맞춤형 온라인 ‘글쓰기클리닉’ 인기
  • 최남일
  • 승인 2021.09.1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연구원과 학생이 1대 1로 진행되는 대면 클리닉 장면. (사진=호서대 제공)
전문연구원과 학생이 1대 1로 진행되는 대면 클리닉 장면. (사진=호서대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호서대학교 교수학습센터가 ‘글쓰기클리닉’을 1대1 학생 맞춤형 온라인 대면 클리닉으로 운영하며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글쓰기클리닉(How클리닉)은 표준화된 글쓰기 첨삭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글쓰기 역량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학생들의 의사소통 역량에 증진을 도모하는 비교과 프로그램이다.

2015년부터 1학년 교양필수 교과목인 ‘글쓰기와 커뮤니케이션’을 중심으로 교양과 전공 교과목 그리고 비교과의 연계를 통해 운영되고 있으며 인기가 높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대면 클리닉은 기존 글쓰기클리닉의 첨삭을 보완하고자 전문연구원이 학생 맞춤형 1대1 온라인 상담을 통해 학생들과의 실시간 상호작용을 개선했다는 점에서 기존의 클리닉과 차별성을 두고 있다.

참여 학생은 자신이 필요한 글쓰기 궁금증을 전문연구원과의 소통을 통해 해소할 수 있어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다.

창의적이고 융합적 사고를 위한 필수 역량으로 의사소통 능력이 점차 강조되고 있어 1:1 학생 맞춤형 대면 클리닉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성소연 센터장은 “학생들과의 상호작용을 증진하는 대면 글쓰기 및 말하기 클리닉 프로그램을 확대 지원함으로써 학생들의 의사소통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