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음성군,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위한 ‘추석 명절 종합대책’ 마련
상태바
음성군, 편안하고 안전한 명절을 위한 ‘추석 명절 종합대책’ 마련
  • 정수명
  • 승인 2021.09.1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청 전경
음성군청 전경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 음성군은 추석을 맞아 코로나19 확산 방지 대책을 비롯한 각종 안전관리 강화·주민 생활안정 등 안전한 명절을 보내기 위한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군은 명절 기간인 오는 22일까지 ▲코로나19 대응 ▲주민 생활안정 ▲지역경제 활성화 ▲지방물가 안정대책 ▲귀성객 교통편의·안전 수송 ▲각종 재난사고 예방 ▲저소득·소외계층 지원 및 위문 ▲공직기강 확립 등 총 8개 분야에 대한 세부대책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선별진료소 등 감염병 관련 상황실과 상하수도·환경·교통 등 총 9개 분야에 대한 상황실을 편성하고, 당직자를 포함한 공직자 335명이 비상근무에 돌입해 행정 공백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이어, 노래연습장과 종교시설, 봉안시설 등에 대한 방역수칙 준수 여부 등을 점검하고 전통시장을 비롯한 각종 다중이용시설에 마스크와 손 소독제를 배부하는 등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집중관리 대책도 추진한다.

주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쓰레기 수거 대책 등 비상 청소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연휴 기간 의료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을 지정해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한다.

지방물가 안정대책으로 추석 명절 물가 동향을 파악과 지속적인 물가 모니터링 및 농·수·축산물의 수급 상황과 위생점검을 실시하고,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교통편의를 위해 주요 도로·시설물 정비와 재난사고 예방을 위한 다중이용시설과 전기·가스 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더불어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소외계층과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위문품 등을 지원하고, 저소득층과 홀몸 어르신에 대한 지원사업도 실시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추석 연휴 기간 중 군민 불편사항에 적극 대처하기 위한 군민불편 종합신고센터(043-871-3222)를 운영, 군청과 읍면별 당직자를 배치해 군민과 귀성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는 “코로나19로 고향과 친지를 방문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감염병 확산을 막기 위한 방역대책 추진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명절 종합대책을 면밀히 점검하고 체계적으로 추진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