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17:38 (수)
충북교육도서관, 장애인과 즐기는 배리어프리 영화 신청 받아
상태바
충북교육도서관, 장애인과 즐기는 배리어프리 영화 신청 받아
  • 오효진
  • 승인 2021.09.17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리어프리
배리어프리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도서관은 오는 30일까지 시·청각장애인과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배리어프리 영화 신청을 받는다.

배리어프리 영화는 개봉작에 시각장애인을 위한 화면해설 음성낭독과 청각장애인을 위한 한글 자막이 삽입한 영화다. 장애와 관계없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상영하는 영화는 애니메이션 '어네스트와 셀레스틴'으로, 다음달 2일 온라인으로 상영한다.

이 영화는 원작의 프랑스 동화가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것으로 '어네스트'(곰)와 꼬마 '셀레스틴'(생쥐)이 절체절명의 순간, 어네스트의 도움을 받아 위기를 넘기고 세상에 둘도 없는 절친이 된다는 내용이다.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감염병 예방을 위해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은 가정에서 시청이 가능한 온라인으로 이루어진다. 도서관 이용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충북교육도서관 누리집 '프로그램 신청'으로 가능하다.

선정자는 개별 문자 메시지로 발송된 링크를 통해 PC, 휴대폰과 스마트기기로 다음달 2일부터 3일 오전 10시까지 시청할 수 있다.

충북교육도서관 이채봉 문헌정보과장은 "시·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장애와 관계없이 모두 즐길 수 있는 영화를 준비했다"며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