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천안 백석문화대, 내년부터 '맞춤형교육과정' 운영
상태바
천안 백석문화대, 내년부터 '맞춤형교육과정' 운영
  • 최남일
  • 승인 2021.09.1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문화대학교 전경. (사진=백석문화대 제공)
백석문화대학교 전경. (사진= 천안 백석문화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천안 소재 백석문화대학교가 2022학년도부터 '맞춤형교육과정'을 운영한다.

17일 대학에 따르면 맞춤형교육과정은 기존 학생들의 수업방식과는 달리 평일·야간 및 주말을 이용한 대면수업과 온라인 강의 등 비대면 수업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는 정규 교육과정을 말한다.

산업체 재직자 또는 비학령기 성인학습자, 일·학습병행자의 특성과 교육요구에 적합한 교육과정 및 방법이다.

맞춤형교육과정은 별도의 전형을 통해 모집하는 것이 아니며, 정원내·외 모든전형 지원자 중 맞춤형교육과정 이수를 희망하는 지원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따라서 특정한 지원자격을 갖추지 않아도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이 과정을 운영하는 학부(과)는 '글로벌외국어학부' '경영회계학부' '관광학부' '사회복지학부' '외식산업학부' '식품영양학과' '보건의료행정과' '안경광학과' '컴퓨터정보학부' '스마트미디어영상학부'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화훼플로리스트과'로 총 12개이다.

세부적인 수업운영 방식은 대면수업(오프라인 수업)과 비대면수업(온라인 수업)이 병행해 이뤄진다.

대부분의 수업은 비대면수업(온라인 수업)으로 주중 자율적으로 시행되고 대면수업(오프라인 수업)은 주당 1일을 기준으로 평일야간 또는 토요일을 이용해 실시된다.

맞춤형교육과정을 선택한 입학자에게는 수업료의 (최소)30%~(최대)전액에 해당하는 장학혜택을 지원한다.

지급받는 장학금은 입학자의 소득분위나 기타 장학금의 해당여부에 따라 그 금액은 달라질 수 있다.

대학은 맞춤형교육과정의 활성화를 위해 천안 인근지역(천안, 아산, 평택, 안성)의 특성화고교와 관련기관을 대상으로 연계교육협약 체결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