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경기경제청 평택 포승(BIX)지구 입주 예정기업 사전컨설팅 호응
상태바
경기경제청 평택 포승(BIX)지구 입주 예정기업 사전컨설팅 호응
  • 서다민
  • 승인 2021.09.20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경기=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평택 포승(BIX)지구 입주 가능 여부 사전컨설팅이 입주 예정기업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20일 경기경제청에 따르면 ‘사전컨설팅’은 평택 포승지구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이 투자의향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개발계획 및 실시계획, 산단 관리 기본계획, 건축법,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및 환경법 등 저촉 여부, 입주 가능 여부와 유의사항 등을 사전에 검토․회신하는 원스톱(One-Stop) 행정서비스다.

경기경제청은 입주 예정기업에 대한 건축·공장·환경분야 사전컨설팅을 통해 산업단지 입주 가능 여부 및 분야별 인·허가 서류 미비점을 보완하게 함으로써 인·허가 준비 기간이 단축되고, 산업단지 입주 계약 처리 기간도 기존 10일에서 5일로 대폭 단축됐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1월부터 현재까지 ㈜현대모비스 등 34개 업체를 컨설팅해 이들 업체가 인·허가 준비 기간 및 입주 기간 단축 등의 혜택을 받았다.

김용천 개발과장은 “현재 평택 포승지구 산업용지 분양을 선착순 수의계약으로 진행하고 있다. 입주를 희망하는 기업은 입주 가능 여부 사전컨설팅을 적극 활용해 주실 것을 요청드린다”며 “앞으로 입주기업을 위해 기존 시책을 더욱 가다듬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